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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셀렉트숍의 공간 구성 특징 및 계획에 관한 연구 -감성마케팅 관점에서의 계획을 중심으로-A Study on the Spatial Configuration Characteristics of Fashion Select Shop -Focusing on the Planning from the Perspective of Emotional Marketing-

Other Titles
A Study on the Spatial Configuration Characteristics of Fashion Select Shop -Focusing on the Planning from the Perspective of Emotional Marketing-
Authors
김설아이재규이승훈
Issue Date
2014
Publisher
한국공간디자인학회
Keywords
Fashion Select shop; Life Style; Emotional Marketing; 패션 셀렉트숍; 라이프 스타일; 감성마케팅
Citation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9, no.2, pp.47 - 56
Journal Title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olume
9
Number
2
Start Page
47
End Page
5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8488
DOI
10.35216/kisd.2014.9.2.47
ISSN
1976-4405
Abstract
(연구배경 및 목적) 소득과 교육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는 패션 유통환경의 변화를 가져왔다. 이에 따른 셀렉트숍의 출현배경 및 필요성에 관해 분석하고 보다 정확한 패션 셀렉트숍의 개념을 정립하며, 한층 가치 있고 전문성을 드러내는 패션 셀렉트숍의 실내 공간 디자인 계획을 제시하여 차별화 된 패션숍의 판매 환경 이미지로써 더욱 발전시키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 셀렉트숍의 유형별 사례 조사를 통해 공간 구성적 측면과 감성 마케팅적 측면으로 분류하여 감성마케팅의 관점에서 셀렉트숍의 공간구성에 대한 특징과 상관관계를 연구한다. (결과) 감성마케팅적 요소가 가미된 셀렉트숍의 공간 구성 계획은 독창적이며 차별적인 기획을 통해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며, 상품구성의 희소성으로 고객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매장의 상품구성에 어울리는 개성 있는 콘셉트를 부각시키도록 하여 고객의 감성적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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