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360도 구 디스플레이 기반 게임 인터페이스의 활용성The Development and The Usability Evaluation of Curved Interfaces for Game

Other Titles
The Development and The Usability Evaluation of Curved Interfaces for Game
Authors
김나영김태양
Issue Date
2011
Publisher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Keywords
Spherical displays; curved interfaces. Game; Location based Entertainment; Spherical displays; curved interfaces. Game; Location based Entertainment; 구 디스플레이; 구 인터페이스; 게임; 지역기반 엔터테인먼트
Citation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24, no.3, pp.75 - 84
Journal Titl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ume
24
Number
3
Start Page
75
End Page
8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160
ISSN
1976-6513
Abstract
최근 기술의 발전과 함께 제스처 인터페이스, 가상현실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와 같이 다수의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인터페이스가 도래 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이전에 체험하지 못한 새로운 재미를 체험하게 되었고, 이 같은 여파는 게임 기술 시장에 신기술을 사용한 플랫폼들의 등장으로 게임 플레이 문화에도 큰 변화를 불러일으키며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게임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새로운 게임 인터페이스로 360도 구 디스플레이 기반의 물리적 인터페이스를 소개하고 조작시스템으로 XBOX의 무선 조이패드를 사용한 어느 각도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 인터페이스를 제안하고 360도 둥근 디스플레이화면에 최적화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특히 테마파크와 같은 특수한 장소의 지역 기반 엔터테인먼트로서 새로운 게임 인터페이스를 제안하고 사용자 설문을 통하여 360도 구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의 활용을 재미, 만족도, 몰입감, 기능성, 참신성을 중심으로 토론하고 결론과 향후 연구방향에 대해 논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Graphics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Na young photo

Kim, Na young
Game (Major in Game Graphics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