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한 타워 디펜스 공격대의 자동 구성 기법An Automated Wave Generation Technique in Tower Defense Games Based on a Genetic Algorithm
- Other Titles
- An Automated Wave Generation Technique in Tower Defense Games Based on a Genetic Algorithm
- Authors
- 조성현; 강신진
- Issue Date
- 2011
- 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Keywords
- Tower Defense Game; Genetic Algorithm; Evolutionary Computation; Level Design; Tower Defense Game; Genetic Algorithm; Evolutionary Computation; Level Design
- 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1, no.2, pp.19 - 28
- Journal 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ume
- 11
- Number
- 2
- Start Page
- 19
- End Page
- 28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339
- ISSN
- 1598-4540
- Abstract
- 타워 디펜스 게임에서 레벨 디자인은 게임의 재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각 레벨의 난이도는 레벨 내에 등장하는 공격대의 조합에 따라 결정된다. 게임 기획 단계에서 게임의 재미를 주면서도 적절한 난이도를 갖춘 공격대를 구성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 본 논문에서는 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타워 디펜스 게임에서 공격대 조합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시스템을 통해 레벨 디자이너는 난이도 목표치의 입력만으로도 다양한 공격대 유닛 조합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게임 기획 단계에서 원하는 공격대 조합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수작업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339)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