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지방 소재 중위권 대학의 이공계 신입생을 위한 수준별 영어수업의 운영방식에 대한 사례 연구A Case Study on Managing Differentiated Freshman English Classes at the Engineering College of a Provincial University

Other Titles
A Case Study on Managing Differentiated Freshman English Classes at the Engineering College of a Provincial University
Authors
최경미양우석
Issue Date
2011
Publisher
한국공학교육학회
Keywords
Freshman English; Leveling English classes; Placement test; Grading; 교양 영어; 수준별 영어수업; 진단평가; 공동 기말고사; 성적산출방법
Citation
공학교육연구, v.14, no.2, pp.51 - 59
Journal Title
공학교육연구
Volume
14
Number
2
Start Page
51
End Page
5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381
DOI
10.18108/jeer.2011.14.2.51
ISSN
1738-6454
Abstract
동일한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 대한 진단평가의 성적이 매우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이는 영어수준별 수업이 필요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하지만, 치밀한행정적 준비 없이 영어수준별 수업을 시작하는 것은 많은 시행착오를 낳을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지방에 소재하는 이공계 대학의 신입생 대상 영어 수준별 수업 시행의 사례를 통하여, 수준별 수업의 운영전반에 대하여 살펴본다. 특히, 진단평가 계획부터 실행 및 분반, 공동기말고사, 성적산출 방법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차례로 짚어본다. 또한 각 단계별로요점과 함께 문제점, 개선사항을 알아보며, 궁극적으로 교양영어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을 살펴본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cience and Technology > Department of Electronic and Electrical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College of Science and Technology > Science & Technology >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ang, Woo Suk photo

Yang, Woo Suk
Science & Technology (전자전기융합공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