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내추럴 3D 제스처 인터페이스 기반 게임의 사용성 평가Usability evaluation of 3D gesture interfaces

Other Titles
Usability evaluation of 3D gesture interfaces
Authors
김나영
Issue Date
2010
Publisher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Keywords
게임; 3디 제스처 인터페이스; 내추럴 인터페이스; HCI; 3d interface; game; natural user interface
Citation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23, pp.217 - 225
Journal Titl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umber
23
Start Page
217
End Page
22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938
ISSN
1976-6513
Abstract
가상현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체감형 게임분야와 같이 인간의 신체 동작을 게임의 지각적인 조작활동에 반영하는 게임 인터페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플레이어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이 같은 인터페이스를 모델로 한 사용자 경험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내추럴한 Input 시스템을 사용한 3D 제스처 인터페이스를 제안하고, 이를 사용성 및 만족도 측면에서 닌텐도사(社)의 Wiimote와 비교 분석하였다. 분석 방법으로는 전통적인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uman-Computer Interaction; HCI) 측정 표준으로 효과성(effectiveness), 효율성(efficiency) 및 만족도(satisfaction)를 준거해 사용자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검토해 보았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Graphics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Na young photo

Kim, Na young
Game (Major in Game Graphics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