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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적 원형의 브랜드 내러티브 적용에 따른 의미 생성 경로의 적합성과 소비자 설득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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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성열홍-
dc.contributor.author백광진-
dc.date.available2020-07-10T04:03:26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9-
dc.identifier.issn1229-283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3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논증적이고 탐색적인 연구를 통하여 신화적 원형(mythical archetypes)이 적용된 차별적 브랜드 내러티브(brand narrative)의 의미 생성과 그 설득 효과에 대해 규명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인간의 집단적 무의식의 원형인 집합적인 꿈, 본능적인 열망, 정서적 감정을 담은 신화의 스토리텔링이 브랜드 모티프(brand motif)와 내러티브로 결합되었을 때 효 율적인 브랜드 콘셉트와 의미 생성 경로로 작용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아울러 신화적 브랜드 내러티브는 내재적 점화 과 정을 통해 설득 지식의 활성화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추론을 논증해 보고자 한다. 또한 브랜드 내러티브가 브 랜드 정체성, 브랜드 퍼스낼리티 및 소비자와의 정서적 관계를 향상하는데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자아 브 랜드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절작용을 할 수 있는지 파악해 보고자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dc.title신화적 원형의 브랜드 내러티브 적용에 따른 의미 생성 경로의 적합성과 소비자 설득 효과-
dc.title.alternativeThe Suitability of the Generative Path of Meaning and Consumer Persuasion Effect by Applying Mythical Archetypes to the Brand Narrative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성열홍-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no.59, pp.53 - 62-
dc.relation.isPartOf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dc.citation.title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dc.citation.number59-
dc.citation.startPage53-
dc.citation.endPage62-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549305-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Collective Unconscious-
dc.subject.keywordAuthorMythical Archetypes-
dc.subject.keywordAuthorBrand Motif-
dc.subject.keywordAuthorMeta System-
dc.subject.keywordAuthorBrand Narrative-
dc.subject.keywordAuthorStorytelling-
dc.subject.keywordAuthor집단적 무의식-
dc.subject.keywordAuthor신화적 원형-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모티프-
dc.subject.keywordAuthor메타 체계-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내러티브-
dc.subject.keywordAuthor스토리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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