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적 원형의 브랜드 내러티브 적용에 따른 의미 생성 경로의 적합성과 소비자 설득 효과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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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성열홍 | - |
dc.contributor.author | 백광진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4:03:26Z | - |
dc.date.created | 2020-07-06 | - |
dc.date.issued | 2019 | - |
dc.identifier.issn | 1229-28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3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논증적이고 탐색적인 연구를 통하여 신화적 원형(mythical archetypes)이 적용된 차별적 브랜드 내러티브(brand narrative)의 의미 생성과 그 설득 효과에 대해 규명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인간의 집단적 무의식의 원형인 집합적인 꿈, 본능적인 열망, 정서적 감정을 담은 신화의 스토리텔링이 브랜드 모티프(brand motif)와 내러티브로 결합되었을 때 효 율적인 브랜드 콘셉트와 의미 생성 경로로 작용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아울러 신화적 브랜드 내러티브는 내재적 점화 과 정을 통해 설득 지식의 활성화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추론을 논증해 보고자 한다. 또한 브랜드 내러티브가 브 랜드 정체성, 브랜드 퍼스낼리티 및 소비자와의 정서적 관계를 향상하는데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자아 브 랜드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절작용을 할 수 있는지 파악해 보고자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 - |
dc.title | 신화적 원형의 브랜드 내러티브 적용에 따른 의미 생성 경로의 적합성과 소비자 설득 효과 | - |
dc.title.alternative | The Suitability of the Generative Path of Meaning and Consumer Persuasion Effect by Applying Mythical Archetypes to the Brand Narrativ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성열홍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no.59, pp.53 - 62 | - |
dc.relation.isPartOf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number | 59 | - |
dc.citation.startPage | 53 | - |
dc.citation.endPage | 6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54930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llective Unconscious | - |
dc.subject.keywordAuthor | Mythical Archetyp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Motif | - |
dc.subject.keywordAuthor | Meta System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Narrativ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torytell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집단적 무의식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화적 원형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모티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메타 체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내러티브 | - |
dc.subject.keywordAuthor | 스토리텔링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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