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래그쉽 스토어의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은 | - |
dc.contributor.author | 이정교 | - |
dc.date.accessioned | 2021-12-17T03:43:13Z | - |
dc.date.available | 2021-12-17T03:43:13Z | - |
dc.date.created | 2021-12-16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1976-440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419 | - |
dc.description.abstract | 정보기술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상품의 구입 목적이 아닌 경우도 제품을 체험하고, 비교하며 구매로 이어지는 쇼핑의 다양성이 생겨났다. 따라서 최근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의 실내디자인은 일반적 상업공간의 연출에서 나아가 브랜드의 정체성을 공간에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감성적 요소들의 적용이 요구된다. 브랜드의 문화를 표현하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데 필수적인 플래그쉽 스토어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 요소로서 일반적인 매장과 차별화되는 특징을 보인다. 즉,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소비 공간을 넘어서 체험공간, 문화공간을 포함하고 있으며, 사회적인 측면에서 소비자를 배려하는 문화적 가치를 지니는 열린 공간-공공 공간을 포함하고 있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체험·문화 마케팅을 적용한 플래그쉽 스토어는 단순히 제품 판매만이 목적이 아닌 문화 소비의 감각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고 정의할 수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 - |
dc.title |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의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Spatial Design of a Fashion Flagship Store - With a focus on brand communication strategies -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정교 | - |
dc.identifier.doi | 10.35216/kisd.2010.5.1.9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v.5, no.1, pp.95 - 10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95 | - |
dc.citation.endPage | 10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43512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Fashion Flagship Sto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Communication Strategy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94, Wausan-ro, Mapo-gu, Seoul, 04066, Korea02-320-1314
COPYRIGHT 2020 HONGI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