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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드 콘텐츠의 유형과 콘텐츠노블티, 몰입, 적합성,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Structural Relation Between the type of Branded Contents and Contents Novelty, flow, Feeling-right, Brand Attitude,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Video Contents -

Other Titles
Structural Relation Between the type of Branded Contents and Contents Novelty, flow, Feeling-right, Brand Attitude,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Video Contents -
Authors
신창식장창식성열홍
Issue Date
2019
Publisher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Keywords
브랜디드 콘텐츠; 콘텐츠노블티; 몰입; 적합성; 브랜드 태도; 구매 의도; Branded Contents; Contents Novelty; flow; Feeling-right; Brand Attitude; Purchase Intention
Citation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no.59, pp.263 - 274
Journal Title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Number
59
Start Page
263
End Page
27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46
ISSN
1229-2834
Abstract
본 연구는 디지털미디어 시대 뉴 플랫폼 시장의 형성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브랜디드 콘텐츠 유형을 분류하여 콘 텐츠노블티, 몰입, 적합성에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고, 브랜드 태도, 구매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콘텐츠노블티와 몰입, 적합성은 모두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1인미디어 순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또한 콘텐츠 노블티, 적합성은 브랜드 태도에 유의한 수준으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반면 몰입은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 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브랜드 태도는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 작하는 기업은 콘텐츠 자체로서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참신함과 즐거움,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웹드라마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마케팅 관점에서 유리할 것이라는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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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New Media Content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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