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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회사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An analysis of the factors influencing satisfaction, reliance, and loyalty to the life insurance companies

Other Titles
An analysis of the factors influencing satisfaction, reliance, and loyalty to the life insurance companies
Authors
강중철정세창
Issue Date
2009
Publisher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Keywords
만족도; 신뢰도; 요인분석; 충성도; 회귀분석.; Factor analysis; loyalty; multiple regression; reliance; satisfaction.
Citation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v.20, no.4, pp.713 - 717
Journal Title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Volume
20
Number
4
Start Page
713
End Page
71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2223
ISSN
1598-9402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생명보험 계약자의 보험회사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데 있다. 보험회사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크게 보험회사의 특성과 판매자의 특성으로 나누어 분석한다. 연구방법은 요인분석과 회귀분석을 사용한다. 요인분석 결과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 및 판매자의 특성에서는 1개의 요인, 보험회사의 특성에서는 보험회사의 자질, 사회적 책임이라는 2개의 요인이 추출되었다. 연구결과 첫째, 세 가지 성과변수인 만족도, 신뢰도, 충성도에 판매자의 역할은 모두 중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사회적 책임 요인은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신뢰도와 충성도에서는 설명변수인 세 가지 요인이 유의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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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Management > Finance and Insurance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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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g, Se Chang
College of Business Management (Finance & Insu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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