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점의 색채연출에 관한 연구 : 공간연출요소로서 벽의 시각적 기능을 중심으로a study on color production of cosmetic shop focused on visual function of wall as space-direction element
- Other Titles
- a study on color production of cosmetic shop focused on visual function of wall as space-direction element
- Authors
- 이민아; 이정교
- Issue Date
- 2007
- Publisher
- 한국기초조형학회
- Keywords
- cosmetic shop; wallcolor; brand image; 화장품 전문점; 벽; 색채; 브랜드 이미지
- Citation
- 기초조형학연구, v.8, no.4, pp.475 - 485
- Journal Title
- 기초조형학연구
- Volume
- 8
- Number
- 4
- Start Page
- 475
- End Page
- 485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3741
- ISSN
- 1598-8635
- Abstract
- 다양화된 소비자는 삶의 여유를 통해 자신의 건강과 미에 관심을 갖고, 이에 따라 화장품에 관심을 쏟게 되었다. 따라서 화장품 전문점이 급속도로 증가하였다.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제품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공간의 연출이 큰 역할을 한다. 다양한 연출 방법 중 색채에 의한 표현은 시각에 의한 효과를 통해 공간 전체를 구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화장품 전문점의 색채연출을 알아보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공간 연출 요소로서의 시각적 벽에서의 색채 표현과 효과, 그에 따른 기능을 연구하였다. 사례의 연구는 현 화장품 전문점의 색채와 색채를 통한 벽의 기능연출 현황을 파악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화장품 전문점 공간은 브랜드 이미지의 인식을 위한 Co-color를 사용하여 공간을 구성하며, 시각적 벽의 연출은 색이 갖는 이미지, 감정, 면적에 의해 다양한 연출효과를 보여주었다. 화장품 전문점 공간의 효과적인 색채 연출 계획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제품 매출과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Fine Arts > Industrial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3741)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