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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쇼핑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연구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A study on the User Experience in SNS shopping service -Focused on Instagram-

Other Titles
A study on the User Experience in SNS shopping service -Focused on Instagram-
Authors
김고은김승인
Issue Date
2019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SNS shopping; User Experience; Service Design; Shopping Service; Instargam; SNS 쇼핑; 사용자 경험; 서비스 디자인; 쇼핑 서비스; 인스타그램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7, no.8, pp.407 - 413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7
Number
8
Start Page
407
End Page
413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386
DOI
10.14400/JDC.2019.17.8.407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인스타그램을 통한 쇼핑으로 한정하여 더 구체화한 SNS 쇼핑 서비스에의 쇼핑 경험을 측정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AISAS 구매 단계를 바탕으로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병행하여 SNS 쇼핑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관한 정성적인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심미적 경험은 Attention(주의) 단계와 Interest(흥미) 단계에서, 감성적 경험은 Action(구매) 단계와 Share(공유) 단계에서, 인지적 경험은 Search(검색) 단계에서 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SNS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인 연구는 많지만, 본 연구에서 SNS 쇼핑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의 맥락적 연구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 연구는 향후 SNS 쇼핑 서비스 제공 시 기존의 모바일 쇼핑 서비스와 차별화한 브랜드 및 서비스 전략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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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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