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동영상의 효율적인 전송 계획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efficient Transmission Plan of Game Moving Picture
- Other Titles
- A Study on The efficient Transmission Plan of Game Moving Picture
- Authors
- 이면재; 조성현
- Issue Date
- 2007
- 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Keywords
- 게임; 동영상 전송; Smoothing; Variable Bit Rate
- 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7, no.2, pp.67 - 73
- Journal 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Volume
- 7
- Number
- 2
- Start Page
- 67
- End Page
- 73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3974
- ISSN
- 1598-4540
- Abstract
- 스무딩(Smoothing)은 가변 비트율로 저장된 비디오 데이터를 고정 비트율로 변환하는 전송 계획이다. 이러한 스무딩 알고리즘들에는 CBA, MCBA, MVBA 알고리즘 등이 있다. 그러나 이 알고리즘들에서는 서버에서 제공할 수 있는 여분의 대역폭의 크기를 고려하지 않아서 서버에서 비디오 데이터를 보다 많은 클라이언트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어렵게 할 수 있다.본 논문에서는 제한된 네트워크 대역폭을 갖는 동영상 서버에서 보다 많은 클라이언트들에게 비디오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전송률 감소량(증가량)이 최대(최소)로 하는 스무딩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 알고리즘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평가 요소를 사용하였으며, 제안 알고리즘은 기존의 다른 알고리즘들과 비교하여 최대 클라이언트 서비스 개수, 평균 클라이언트 서비스 개수 등과 같은 평가 요소에서 우수함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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