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게임 동영상의 효율적인 전송 계획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efficient Transmission Plan of Game Moving Picture

Other Titles
A Study on The efficient Transmission Plan of Game Moving Picture
Authors
이면재조성현
Issue Date
2007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게임; 동영상 전송; Smoothing; Variable Bit Rate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7, no.2, pp.67 - 73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7
Number
2
Start Page
67
End Page
73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3974
ISSN
1598-4540
Abstract
스무딩(Smoothing)은 가변 비트율로 저장된 비디오 데이터를 고정 비트율로 변환하는 전송 계획이다. 이러한 스무딩 알고리즘들에는 CBA, MCBA, MVBA 알고리즘 등이 있다. 그러나 이 알고리즘들에서는 서버에서 제공할 수 있는 여분의 대역폭의 크기를 고려하지 않아서 서버에서 비디오 데이터를 보다 많은 클라이언트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어렵게 할 수 있다.본 논문에서는 제한된 네트워크 대역폭을 갖는 동영상 서버에서 보다 많은 클라이언트들에게 비디오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전송률 감소량(증가량)이 최대(최소)로 하는 스무딩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 알고리즘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평가 요소를 사용하였으며, 제안 알고리즘은 기존의 다른 알고리즘들과 비교하여 최대 클라이언트 서비스 개수, 평균 클라이언트 서비스 개수 등과 같은 평가 요소에서 우수함을 보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Sung Hyun photo

Cho, Sung Hyun
Game (Game Sofrwar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