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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연구 -카카오 택시와 타다를 중심으로-A study on User Experience of Mobility Platform Service -Focused on kakao Taxi and Tada-

Other Titles
A study on User Experience of Mobility Platform Service -Focused on kakao Taxi and Tada-
Authors
김지현김승인
Issue Date
2019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Mobility Platform; Service; User Experience; Kakao taxi; TADA; Preference;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사용자 경험; 카카오택시; 타다; 선호도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7, no.7, pp.351 - 357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7
Number
7
Start Page
351
End Page
35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402
DOI
10.14400/JDC.2019.17.7.351
ISSN
2713-6434
Abstract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에 대해 사례와 유형 분석의 연구가 많이 진행되어 있다. 하지만, 실제 사용자의 경험이 모빌리티 서비스 발전에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자 측면에서의 연구가 필요하다.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에서도 카헤일링(Car-hailing)에 한정하여, 사용자 경험의 7가지 측면에서 선호도 요인을 설문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성별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여성은 안전함과 차량의 쾌적함, 친절함이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반면, 남성은 익숙함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을 확인하였다. 이 연구는 실제 사용자인 고객 경험에 초점을 두고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를 선택하는 주요 요인을 파악하였으므로, 향후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의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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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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