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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 헤드라인 서체 활용사례 연구A Study on Utilization of Fonts for Headline of Newspaper Advertising

Other Titles
A Study on Utilization of Fonts for Headline of Newspaper Advertising
Authors
김영국원종윤
Issue Date
2006
Publisher
한국디자인학회
Keywords
headline; font; type; typeface; headline; font; type; typeface
Citation
디자인학연구, v.19, no.5, pp.95 - 104
Journal Title
디자인학연구
Volume
19
Number
5
Start Page
95
End Page
10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4720
ISSN
1226-8046
Abstract
수많은 정보들 중에서도 특히 광고는 기업 혹은 단체에서 목적 달성을 위해 치밀한 계획 하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여 만드는 정보이다. 헤드라인을 완성하면 광고의 80%를 완성한 것과 마찬가지라는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의 말처럼 인쇄광고에서 헤드라인은 광고의 다른 어떤 구성요소들 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헤드라인을 작성할 때에는 무의식적으로 시선을 끌 수 있는 감성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하므로 헤드라인 서체 선정의 중요성은 가중된다. 많은 학자들이 타이포그래피를 frozen sound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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