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OTT 환경에서의 뮤직비디오 이용동기가 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백승용-
dc.contributor.author임유명-
dc.contributor.author성열홍-
dc.date.available2020-07-10T04:10:57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9-
dc.identifier.issn1229-283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489-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최근 급부상하는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환경을 기반으로 많이 사랑받고 있는 뮤직비디오 의 이용동기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용동기와 만족도 간, 이용동기와 지속적 이용의도 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 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연구결과 뮤직비디오 이용동기는 ‘가수 선호’, ‘즐거움 추구’, ‘시간보내기’, ‘몰입성’, ‘영상 선호’ 라는 5개의 요인이었다. 뮤직비디오 이용동기가 수용자에게 미치는 효과를 확인한 결과는 뮤직비디오 이용동기 중 시간보 내기를 제외한 4개 요인이 만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지속적 이용의도도 시간보내기를 제외한 4개 요인이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상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향후 뮤직비디오 연구에 조금이나마 기 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dc.titleOTT 환경에서의 뮤직비디오 이용동기가 만족도와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Usage Motivation on Satisfaction and Continuous Use Intention for Music Video in OTT Environment-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성열홍-
dc.identifier.doi10.18555/kicpd.2019.57.14-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no.57, pp.141 - 151-
dc.relation.isPartOf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dc.citation.title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dc.citation.number57-
dc.citation.startPage141-
dc.citation.endPage151-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48536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Music video-
dc.subject.keywordAuthorOTT-
dc.subject.keywordAuthorUsage Motivation-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Continuous use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뮤직비디오-
dc.subject.keywordAuthorOTT-
dc.subject.keywordAuthor이용동기-
dc.subject.keywordAuthor만족도-
dc.subject.keywordAuthor지속적 이용의도-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New Media Conten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