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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밀레니얼 세대가 인식하는 디자인에서의 고급감성에 관한 연구 -감성 이미지를 중심으로-A Study on the High-Emotional Quality in the Design perceived by Chinese Millennials - focused on Emotional Image-

Other Titles
A Study on the High-Emotional Quality in the Design perceived by Chinese Millennials - focused on Emotional Image-
Authors
성소라나건
Issue Date
2019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China; Millennials; High-Emotional Quality; Emotional Design; Emotional Image; 중국; 밀레니얼 세대; 고급감성; 감성 디자인; 감성이미지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7, no.5, pp.361 - 367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7
Number
5
Start Page
361
End Page
36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506
DOI
10.14400/JDC.2019.17.5.361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가 인식하는 디자인에서의 고급감성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를 위해, 첫째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자인에서 고급감성에 대한 이론적 개념을 정리하였다. 둘째, 중국 북경에 거주하는 50명의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그들이 생각하는 고급 감성 이미지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중국 밀레니얼 세대가 인식하는 디자인에서의 고급감성은 시대변화에 따른 기술의 혁신성, 다른 집단과 나를 구별 짓는 사회적 우월성, 자문화에 대해 자부심을 갖는 문화적 우수성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이해하고 그들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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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esign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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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h, K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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