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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무인매장 쇼핑경험 개선을 위한 가이드라인 -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매장을 중심으로 -Guideline for Improvement of Unmanned Shopping Experience - Focusing on Seven Eleven Signature -

Other Titles
Guideline for Improvement of Unmanned Shopping Experience - Focusing on Seven Eleven Signature -
Authors
이은주김승인
Issue Date
2019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Unmanned Store; Unmanned Convenience Store; Amazon Go; SevenEleven Signature; Retail Market; Unstaffed; 무인 매장; 무인 편의점; 아마존 고;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리테일 시장; 무인화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7, no.3, pp.389 - 394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7
Number
3
Start Page
389
End Page
39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630
DOI
10.14400/JDC.2019.17.3.389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는 국내외에서 점차 확대되고 있는 무인 매장, 그중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매장을 중심으로 더 나은 사용 경험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안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으로 사례연구를 통해 미국과 중국의 무인 매장에 대한 특징을 조사하였고,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매장과 비교연구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무인 매장 쇼핑 경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주요한 7가지 항목인 Easy, Simplified, Accessible, Findable, Informative, Flexible, Credible을 도출해낼 수 있었다. 이 연구는 국내 최초의 무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중심으로 국내 무인 매장의 쇼핑경험 개선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후속 연구를 통해 국내 무인매장 개선 방안을 보완하고, 경험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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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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