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작문교육 연구 방법 동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영목-
dc.date.accessioned2022-03-14T09:42:57Z-
dc.date.available2022-03-14T09:42:57Z-
dc.date.created2022-03-14-
dc.date.issued2003-
dc.identifier.issn1598-1967-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6581-
dc.description.abstract(개인적 특성, 정확한 자기 평가, 전문가적 능력 신장, 신념과 기 대, 수업 활동, 교수-학습 담화, 변인별 특성 요약)다. 모범적인 4학년 지도 교사의 특성 연구.5개 주 24개 학교 30명의 4학년 모범적 지도 교사 면담 및 교실 관찰.최소한 10일 이상 교실 활동 관찰 (관찰자 기록, 오디오, 비디오 기 록). 성취 수준 검사 (사전, 사후)1) 교실 담화의 특성2) 교수 학습 자료3) 수업의 조직4) 평가의 특성라. 연구 결과 검토 (선행 연구들과의 비교)마. 우수한 교사의 특성 및 지표의 확장 (결론)-
dc.publisher청람어문교육학회-
dc.title작문교육 연구 방법 동향-
dc.title.alternativeThe Trend in Composition Education Research Method-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박영목-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청람어문교육, no.26, pp.5 - 24-
dc.relation.isPartOf청람어문교육-
dc.citation.title청람어문교육-
dc.citation.number26-
dc.citation.startPage5-
dc.citation.endPage2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099510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subject.keywordAuthorformalism-
dc.subject.keywordAuthorcognitive theory-
dc.subject.keywordAuthorsocio-cognition-
dc.subject.keywordAuthorconstruction of meaning-
dc.subject.keywordAuthorformalism-
dc.subject.keywordAuthorcognitive theory-
dc.subject.keywordAuthorsocio-cognition-
dc.subject.keywordAuthorconstruction of meaning-
dc.subject.keywordAuthor형식주의-
dc.subject.keywordAuthor인지주의-
dc.subject.keywordAuthor사회인지주의 작문 이론-
dc.subject.keywordAuthor의미의 구성 방식-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Korean Language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