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 연구 방법 동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영목 | - |
dc.date.accessioned | 2022-03-14T09:42:57Z | - |
dc.date.available | 2022-03-14T09:42:57Z | - |
dc.date.created | 2022-03-14 | - |
dc.date.issued | 2003 | - |
dc.identifier.issn | 1598-196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6581 | - |
dc.description.abstract | (개인적 특성, 정확한 자기 평가, 전문가적 능력 신장, 신념과 기 대, 수업 활동, 교수-학습 담화, 변인별 특성 요약)다. 모범적인 4학년 지도 교사의 특성 연구.5개 주 24개 학교 30명의 4학년 모범적 지도 교사 면담 및 교실 관찰.최소한 10일 이상 교실 활동 관찰 (관찰자 기록, 오디오, 비디오 기 록). 성취 수준 검사 (사전, 사후)1) 교실 담화의 특성2) 교수 학습 자료3) 수업의 조직4) 평가의 특성라. 연구 결과 검토 (선행 연구들과의 비교)마. 우수한 교사의 특성 및 지표의 확장 (결론) | - |
dc.publisher | 청람어문교육학회 | - |
dc.title | 작문교육 연구 방법 동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Trend in Composition Education Research Method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영목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청람어문교육, no.26, pp.5 - 24 | - |
dc.relation.isPartOf | 청람어문교육 | - |
dc.citation.title | 청람어문교육 | - |
dc.citation.number | 26 | - |
dc.citation.startPage | 5 | - |
dc.citation.endPage | 2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099510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subject.keywordAuthor | formal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gnitive theor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cio-cogni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truction of mean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formal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gnitive theor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cio-cogni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truction of mean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형식주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지주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사회인지주의 작문 이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의미의 구성 방식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94, Wausan-ro, Mapo-gu, Seoul, 04066, Korea02-320-1314
COPYRIGHT 2020 HONGI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