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AI시대를 대비하는 교육연극 적용 PBL수업의 질성적 사고 통합 평가에 관한 실행연구: 공립형 대안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구민정-
dc.date.accessioned2022-03-18T04:41:42Z-
dc.date.available2022-03-18T04:41:42Z-
dc.date.created2022-03-18-
dc.date.issued2022-
dc.identifier.issn1598-2106-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6733-
dc.description.abstract목적 이 연구의 목적은 AI시대를 대비하는 교육적 방안으로 PBL과 교육연극을 결합한 질성적 사고 교육과정과 이를 통한 전인격적평가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이다. 방법 이를 위해 경남 김해에 소재한 공립형 대안학교에서 실행연구를 실시하였다. 결과 교육연극을 적용한 PBL수업과 교육연극공연을 실시한 결과 학생들의 질성적 사고에 의한 앎의 확대와 전인격적 평가의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결론 AI시대에 대한 적극적 대응으로서 PBL과 교육연극 통합 모형의 종합적 평가 사례를 통해 질성적 사고 개념에 의한 전인격적평가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dc.titleAI시대를 대비하는 교육연극 적용 PBL수업의 질성적 사고 통합 평가에 관한 실행연구: 공립형 대안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n Action Research on the Integrated Evaluation of Qualitative Thinking in PBL Classes Applied with Educational Drama in Preparation for the AI era: Focusing on the Case of Public Alternative School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구민정-
dc.identifier.doi10.22251/jlcci.2022.22.5.54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v.22, no.5, pp.547 - 565-
dc.relation.isPartOf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dc.citation.title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dc.citation.volume22-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547-
dc.citation.endPage565-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82005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AI era-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al drama-
dc.subject.keywordAuthorPBL class-
dc.subject.keywordAuthorqualitative thinking-
dc.subject.keywordAuthorintegrated evaluation-
dc.subject.keywordAuthorAI시대-
dc.subject.keywordAuthor교육연극-
dc.subject.keywordAuthorPBL수업-
dc.subject.keywordAuthor질성적 사고-
dc.subject.keywordAuthor통합평가-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 Performing Arts·Musical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u, Min Jung photo

Ku, Min Jung
Graduate School (Major in Performing Arts·Musical)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