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호감도 - 활동분야와 전문성의 영향 및 문화예술과 기업윤리에 대해 개인이 인지하는 중요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Public Preference - Impact of Activity Area and Professionalism, and Moderation Effect of Perceived Importance of Arts and Business Ethics

Other Title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Public Preference - Impact of Activity Area and Professionalism, and Moderation Effect of Perceived Importance of Arts and Business Ethics
Authors
왕연주신형덕
Issue Date
2021
Publisher
한국문화경제학회
Keywords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rt Area; Professionalism; Public Preferences; business ethics; 사회공헌활동; 문화예술지원; 전문성; 호감; 기업윤리
Citation
문화경제연구, v.24, no.3, pp.117 - 137
Journal Title
문화경제연구
Volume
24
Number
3
Start Page
117
End Page
13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9519
DOI
10.36234/kace.2021.24.3.117
ISSN
1598-6713
Abstract
본 연구는 사회공헌활동의 문화예술 관련성과 사업 수행의 전문성이 수행 기업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설문 응답자를 네 집단으로 구분하여 각각 사회공헌활동을 문화예술 관련 여부와 사업 수행의 전문성 존재 여부로 차별하여 기 술한 가상의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들은 문화예 술 관련성과 사업 수행의 전문성이 높은 사회공헌활동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각 각 높은 호감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개인이 인지하는 문화예술의 중요성 은 문화예술 관련 사회공헌활동이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을 상승시키고, 개인이 인지 하는 기업윤리의 중요성은 사업 수행의 전문성이 높은 사회공헌활동이 호감도에 미치 는 영향을 상승시키며, 이러한 상호작용효과는 사회공헌활동의 문화예술 관련성과 사 업 수행의 전문성에 있어서 교차적으로 작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본 연구는 기업이 수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 문화예술 분야에서 갖는 프리미엄과 전문적 사업 수 행에서 갖는 프리미엄은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함으로써 효과적인 사 회공헌활동의 수행 방법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 Business Administratio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n, Hyung Deok photo

Shin, Hyung Deok
Business Administration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