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공 대학생과 게임디자이너의 색채교육 분야에 대한 인식 연구A study on the Perception of Color Education of Game Major College Students and Game Designers
- Other Titles
- A study on the Perception of Color Education of Game Major College Students and Game Designers
- Authors
- 유명선; 이윤진
- Issue Date
- 2022
- Publisher
- 한국사물인터넷학회
- Keywords
- Game color; Game Color Education; Color Experience; Game industry & competitiveness; 게임색채; 게임색채교육; 색 경험; 게임산업과 경쟁력
- Citation
- 사물인터넷융복합논문지, v.8, no.3, pp.21 - 28
- Journal Title
- 사물인터넷융복합논문지
- Volume
- 8
- Number
- 3
- Start Page
- 21
- End Page
- 28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30191
- ISSN
- 2466-0078
- Abstract
- 본 연구는 게임전공 대학생과 게임 디자이너, 두 그룹의 색채 교육 분야별 인식 차이에 대하여 문헌조사와 질적 연구 방법 및 모바일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된 결과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게임전공 대학생은 색채 분야에 대한 인식률 이 낮고 게임 디자이너는 인식률이 높게 조사되었다. 인식 격차의 해소 방안으로, 게임전공 대학생의 색채의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색 경험을 위한 색채 교육과 게임 디자이너의 색 경험 지식을 전문성 확보 측면에서 인식이 낮게 나타난 색 지각, 색이름, 배색과 조화와 관련된 재교육의 필요성이 시사되었다. 게임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 는 색채 전문성을 지닌 게임 디자이너 양성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료가 될 것을 기대한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ETC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