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있어서 점포브랜드의 시장지위 및 지각적합성이 소비자반응에 미치는 영향 이 논문은 2020학년도 홍익대학교 학술연구진흥비에 의하여 지원되었음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송정미-
dc.date.accessioned2023-06-01T11:40:16Z-
dc.date.available2023-06-01T11:40:16Z-
dc.date.created2023-06-01-
dc.date.issued2023-05-
dc.identifier.issn2005-261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3120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유통업자 특히 편의점 업체와 제조업자의 콜라보레이션에 따른 콜라보제품(PB제품)에 대한 소비자반응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즉 편의점 점포브랜드의 시장지위(선도브랜드/추종브랜드)에 따라 콜라보제품(브랜드-제품 간 지각적합성이 높은 제품과 낮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반응 즉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가 달라지는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점포브랜드의 시장지위도 브랜드-제품 간 지각적합성도 제품태도와 구매의도 모두 상호작용효과가 유의하게 나타났다. 선도브랜드의 경우 브랜드-제품 간 지각적합성이 낮은 콜라보제품이, 추종브랜드의 경우 브랜드-제품 간 지각적합성이 높은 콜라보제품이 더욱 호의적인 제품태도와 구매의도 효과를 보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통해 이론적, 실무적 함의가 마지막에 논의되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PR실학회-
dc.title콜라보레이션 제품에 있어서 점포브랜드의 시장지위 및 지각적합성이 소비자반응에 미치는 영향 이 논문은 2020학년도 홍익대학교 학술연구진흥비에 의하여 지원되었음-
dc.title.alternativeThe Consumer Responses According to a Convenience Store Brands' Market Position and Perceived fit in Collaboration product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송정미-
dc.identifier.doi10.21331/jprapr.2023.16.2.006-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PR실학연구, v.16, no.2, pp.139 - 164-
dc.relation.isPartOf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volume16-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39-
dc.citation.endPage16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96253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collaboration product-
dc.subject.keywordAuthorleading brand-
dc.subject.keywordAuthorfollowing brand-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fit-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 attitude-
dc.subject.keywordAuthorpurchase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콜라보레이션 제품-
dc.subject.keywordAuthor선도브랜드-
dc.subject.keywordAuthor추종브랜드-
dc.subject.keywordAuthor지각적합성-
dc.subject.keywordAuthor제품태도-
dc.subject.keywordAuthor구매의도-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Schoo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ong, JeongMee photo

Song, JeongMee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