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그린 캠페인 사례 연구open accessA Case Study on Green Campaign through Collaboration by Enterprises and Public Institutions

Other Titles
A Case Study on Green Campaign through Collaboration by Enterprises and Public Institutions
Authors
김채윤김승인
Issue Date
Dec-2023
Publisher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Keywords
Green Campaign; Eco; Campaign; CSR; Case Analysis; 그린 캠페인; 친환경; 캠페인; CSR; 사례 분석
Citation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12, no.6, pp 849 - 859
Pages
11
Journal Title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olume
12
Number
6
Start Page
849
End Page
85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32477
DOI
10.29056/jncist.2023.12.12
ISSN
2384-101X
2672-1163
Abstract
본 연구는 국내·외 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 그린 캠페인 사례를 분석한 연구이다. 최근 기업과 공공기관의 협력을 통한 그린 캠페인은 환경이라는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한 방향으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그린 캠페인 분석을 통해 그린 캠페인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안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방법으로는 문헌 연구를 통해 그린 캠페인의 이론 및 캠페인 관련 항목들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그린 캠페인 사례 분석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그린 캠페인은 접근성, 공감성, 커뮤니티, 지속성, 보상성 5가지의 방향성이 필요하며, 기업과 공공기관의 장점을 활용한 특색있는 캠페인이 진행되어야 한다. 본 연구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 그린 캠페인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안하였다는 의의가 있다. 향후 이 연구가 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그린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기본적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eung In photo

Kim, Seung In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Major in Digital Media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