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그린 캠페인 사례 연구open accessA Case Study on Green Campaign through Collaboration by Enterprises and Public Institutions
- Other Titles
- A Case Study on Green Campaign through Collaboration by Enterprises and Public Institutions
- Authors
- 김채윤; 김승인
- Issue Date
- Dec-2023
- Publisher
-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 Keywords
- Green Campaign; Eco; Campaign; CSR; Case Analysis; 그린 캠페인; 친환경; 캠페인; CSR; 사례 분석
- Citation
-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12, no.6, pp 849 - 859
- Pages
- 11
- Journal Title
-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 Volume
- 12
- Number
- 6
- Start Page
- 849
- End Page
- 859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32477
- DOI
- 10.29056/jncist.2023.12.12
- ISSN
- 2384-101X
2672-1163
- Abstract
- 본 연구는 국내·외 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 그린 캠페인 사례를 분석한 연구이다. 최근 기업과 공공기관의 협력을 통한 그린 캠페인은 환경이라는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한 방향으로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그린 캠페인 분석을 통해 그린 캠페인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안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방법으로는 문헌 연구를 통해 그린 캠페인의 이론 및 캠페인 관련 항목들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그린 캠페인 사례 분석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그린 캠페인은 접근성, 공감성, 커뮤니티, 지속성, 보상성 5가지의 방향성이 필요하며, 기업과 공공기관의 장점을 활용한 특색있는 캠페인이 진행되어야 한다. 본 연구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콜라보레이션 그린 캠페인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안하였다는 의의가 있다. 향후 이 연구가 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그린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기본적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