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실경공연의 비즈니스 모델 연구 : <판타지아·하남>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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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완수희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선영 | - |
dc.date.accessioned | 2024-05-21T06:00:32Z | - |
dc.date.available | 2024-05-21T06:00:32Z | - |
dc.date.issued | 2024-04 | - |
dc.identifier.issn | 2508-830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33102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중국의 성공적인 실경 공연 작품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한·중 양국의 실경공연 발전을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Osterwalder & Pigneur(2010)에 의해 고안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활용해 최근 중국 현지에서 가장 성공적이라고 평가받는 <판타지아·하남>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일반적인 실경공연과 달리 <판타지아·하남>의 관객은 지역문화에 관심이 있는 젊은 사람들이 주를 이루었으며, 지역문화를 활용해 공연을 제작하고, 입소문 마케팅 및 홍보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었다. 또한 수익원으로는 호텔, 문화상품 판매 등 다양한 수익원을 발굴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었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가 시사하는 바는 첫째 공연 내용은 전략적으로 그 지역 특유의 문화에 집중해야 하며, 둘째 수익원의 다각화가 필요하고, 셋째, 온·오프라인의 홍보를 강화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그 지역의 현지인의 배우들을 육성하는 노력이 병행돼야 한다. 본 연구가 한국 및 중국 실경공연 시장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 |
dc.format.extent | 27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중국 실경공연의 비즈니스 모델 연구 : <판타지아·하남>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Business Model of Real-Life Scenery Performance in China : Focusing on ‘Unique Henan’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doi | 10.22718/kga.2024.8.2.02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과 국제사회, v.8, no.2, pp 553 - 579 | - |
dc.citation.title | 한국과 국제사회 | - |
dc.citation.volume | 8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553 | - |
dc.citation.endPage | 579 | - |
dc.identifier.kciid | ART003076037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실경공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중국 실경공연 | - |
dc.subject.keywordAuthor | 비즈니스 모델 | - |
dc.subject.keywordAuthor | 비즈니스모델 캔버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판타지아 하남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al-Life Scenery Performanc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ina Real-Life Scenery Performanc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Business Mod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Business Model Canvas | - |
dc.subject.keywordAuthor | Unique Hena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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