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에 대한 소비자 경험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성희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석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4:34:02Z | - |
dc.date.created | 2020-07-06 | - |
dc.date.issued | 2018-07 | - |
dc.identifier.issn | 1598-200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4423 | - |
dc.description.abstract | 온라인 식재료 시장이 활성화되고 세분화되면서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이 활성화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에서 소비자가 체험하는 경험요인을 밝히고, 오프라인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정의하였다. 이를 통해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오프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과 인지적, 심미적, 감성적 경험을 체험할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밝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시 차별화해야 한다는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또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 마켓을 소비자가 접하게 되는 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을 하게 됨으로,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밝혔다. 본 연구를 통해 도출된 소비자 경험은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 마켓의 서비스 디자인 시 소비자 관점에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위함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 - |
dc.title | 국내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에 대한 소비자 경험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f consumer content experience on Korean online premium food market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현석 | - |
dc.identifier.doi | 10.9728/dcs.2018.19.7.1413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19, no.7, pp.1413 - 1422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9 | - |
dc.citation.number | 7 | - |
dc.citation.startPage | 1413 | - |
dc.citation.endPage | 142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37294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비자 경험 | - |
dc.subject.keywordAuthor | 프리미엄 푸드마켓 콘텐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디자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콘텐츠 | - |
dc.subject.keywordAuthor | Online Premium food market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experi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emium food market cont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contents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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