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에 대한 소비자 경험 연구A study of consumer content experience on Korean online premium food market
- Other Titles
- A study of consumer content experience on Korean online premium food market
- Authors
- 김성희; 김현석
- Issue Date
- Jul-2018
- Publisher
-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 Keywords
-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소비자 경험; 프리미엄 푸드마켓 콘텐츠; 서비스 디자인; 서비스 콘텐츠; Online Premium food market; Customer experience; Premium food market content; Service design; Service contents
- Citation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19, no.7, pp.1413 - 1422
- Journal Title
-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 Volume
- 19
- Number
- 7
- Start Page
- 1413
- End Page
- 1422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4423
- DOI
- 10.9728/dcs.2018.19.7.1413
- ISSN
- 1598-2009
- Abstract
- 온라인 식재료 시장이 활성화되고 세분화되면서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이 활성화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에서 소비자가 체험하는 경험요인을 밝히고, 오프라인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정의하였다. 이를 통해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오프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과 인지적, 심미적, 감성적 경험을 체험할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밝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시 차별화해야 한다는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또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 마켓을 소비자가 접하게 되는 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을 하게 됨으로,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밝혔다. 본 연구를 통해 도출된 소비자 경험은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 마켓의 서비스 디자인 시 소비자 관점에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위함이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Fine Arts > Visual Communication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https://api.qrserver.com/v1/create-qr-code/?size=55x55&data=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4423)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