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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에 대한 소비자 경험 연구A study of consumer content experience on Korean online premium food market

Other Titles
A study of consumer content experience on Korean online premium food market
Authors
김성희김현석
Issue Date
Jul-2018
Publisher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Keywords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소비자 경험; 프리미엄 푸드마켓 콘텐츠; 서비스 디자인; 서비스 콘텐츠; Online Premium food market; Customer experience; Premium food market content; Service design; Service contents
Citation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19, no.7, pp.1413 - 1422
Journal Title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Volume
19
Number
7
Start Page
1413
End Page
142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4423
DOI
10.9728/dcs.2018.19.7.1413
ISSN
1598-2009
Abstract
온라인 식재료 시장이 활성화되고 세분화되면서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이 활성화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에서 소비자가 체험하는 경험요인을 밝히고, 오프라인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정의하였다. 이를 통해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오프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과 인지적, 심미적, 감성적 경험을 체험할 때 어떤 차이가 있는지 밝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시 차별화해야 한다는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또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 마켓을 소비자가 접하게 되는 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험을 하게 됨으로,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밝혔다. 본 연구를 통해 도출된 소비자 경험은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 마켓의 서비스 디자인 시 소비자 관점에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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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Fine Arts > Visual Communication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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