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사무공간 활용을 위한 브랜드확장 전략-스타벅스를 중심으로-Brand extension strategies for Efficient utilization on office space-A Study on Brand extension of Starbucks-
- Other Titles
- Brand extension strategies for Efficient utilization on office space-A Study on Brand extension of Starbucks-
- Authors
- 박정훈; 김승인
- Issue Date
- 2018
- 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Keywords
- Strategy of Brand extension; Shared office; Starbucks; Coffee Brand; Coffeestel; 브랜드 확장 전략; 공유사무실; 스타벅스; 커피브랜드; 커피스텔
- 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6, no.2, pp.299 - 304
- Journal 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Volume
- 16
- Number
- 2
- Start Page
- 299
- End Page
- 304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4635
- DOI
- 10.14400/JDC.2018.16.2.299
- ISSN
- 2713-6434
- Abstract
- 본 연구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적인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를 대상으로 효율적 사무공간 서비스를 통하여 브랜드 확장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직장인의 업무 중 원거리로 출장이 잦으면 일반적인 호텔에서 지내는 것보다 업무를 보기 편리한 사무 최적화한 공간이 더욱 효율적이다. 회의실, 프레젠테이션 공간, 사무용품 등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개인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침 공간을 마련하여 원하는 만큼 머무를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브랜드 확장으로서 새로운 개념의 ‘커피스텔(coffeestel)’을 제안한다. 본 연구를 통해 공유 서비스, 공유 공간 등 효율적인 사무 공간 활용 방법을 전달하고자 하며, 하나의 브랜드가 패션 브랜드 외에 다양한 브랜드로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