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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소프트웨어전공 교과목 편성을 위한 기술요소 분석Analysis on the Technology Elements for Game Software Major Curriculum

Other Titles
Analysis on the Technology Elements for Game Software Major Curriculum
Authors
박진원서범주배병철김예진
Issue Date
2017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게임소프 트웨어 교과과정; 기술요소; 캡스톤디자인; Game Software Curriculum; Technology Elements; Capstone Design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7, no.2, pp.95 - 106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7
Number
2
Start Page
95
End Page
10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6656
ISSN
1598-4540
Abstract
본 논문은 게임소프트웨어학과에서 4학년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 과목에서 게임제작을 할 수 있도록 대학 4년 교과과정에서 가르쳐야 하는 기술요소들을 구조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게임소프트웨어학과 학생들이 졸업요건으로 게임제작실습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한다고 가정하고, 이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요소를 분석하고, 기술요소들 간의 구조를 분석해 보자는 것이다. 이는 학생들이 게임제작을 위해 대학 저학년에서 어떤 기술을 배워야 하고 그 기술이 고학년 과목에서 어떻게 연결되는지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의미있는 작업이 될 것이다. 또한, 통상적으로 교과목명 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현재의 교과과정에서 발전하여, 이들 기술요소들의 목록과 구조적인 위치를 기반으로 게임소프트웨어학과의 보다 구체적인 교과과정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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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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