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새로 도입된 6가지 감정의 유용성Usefulness of Six emoticon newly adapted to facebook
- Other Titles
- Usefulness of Six emoticon newly adapted to facebook
- Authors
- 박정훈; 김승인
- Issue Date
- 2016
- 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Keywords
- Facebook; Six emotion emoticon; Like; SNS; Service; Usability; 페이스북; 6가지감정; 좋아요; SNS; 서비스; 사용성
- 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4, no.9, pp.417 - 422
- Journal 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Volume
- 14
- Number
- 9
- Start Page
- 417
- End Page
- 422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396
- DOI
- 10.14400/JDC.2016.14.9.417
- ISSN
- 2713-6434
- Abstract
- 인터넷 이용도가 높아지면서, SNS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가 확산하고 있다. 최근 ‘좋아요’ 버튼이 한정적이라는 의견을 개선해 6가지 감정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다. 추가된 6가지 감정에 관하여 잘 사용되고 있는지,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 널리 이용되고 있는지 더욱더 나은 서비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이용성과 접근성에 대해 가장 사용 빈도 수가 높은 연령대인 20~30대 페이스북 사용자 3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6가지 감정표현에 대한 사용자들의 태도는 부정적인 반응이었으며, 이용 빈도가 낮은 편이었다. 의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에 비례하여 다양한 표현방법보단 좀 더 간단한 감정표현 방법, 예를들어 6가지 감정 표현 보다는 2가지로 줄여 서비스를 제안한다면 사용자가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사용자 정보를 모으기 더 쉬울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