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페이스북 새로 도입된 6가지 감정의 유용성Usefulness of Six emoticon newly adapted to facebook

Other Titles
Usefulness of Six emoticon newly adapted to facebook
Authors
박정훈김승인
Issue Date
2016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Facebook; Six emotion emoticon; Like; SNS; Service; Usability; 페이스북; 6가지감정; 좋아요; SNS; 서비스; 사용성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4, no.9, pp.417 - 422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4
Number
9
Start Page
417
End Page
42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396
DOI
10.14400/JDC.2016.14.9.417
ISSN
2713-6434
Abstract
인터넷 이용도가 높아지면서, SNS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가 확산하고 있다. 최근 ‘좋아요’ 버튼이 한정적이라는 의견을 개선해 6가지 감정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다. 추가된 6가지 감정에 관하여 잘 사용되고 있는지,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 널리 이용되고 있는지 더욱더 나은 서비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이용성과 접근성에 대해 가장 사용 빈도 수가 높은 연령대인 20~30대 페이스북 사용자 3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6가지 감정표현에 대한 사용자들의 태도는 부정적인 반응이었으며, 이용 빈도가 낮은 편이었다. 의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에 비례하여 다양한 표현방법보단 좀 더 간단한 감정표현 방법, 예를들어 6가지 감정 표현 보다는 2가지로 줄여 서비스를 제안한다면 사용자가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며, 사용자 정보를 모으기 더 쉬울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eung In photo

Kim, Seung In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Major in Digital Media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