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이 비유사 공동브랜드 브랜드자산과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진균-
dc.contributor.author임연수-
dc.contributor.author이기영-
dc.date.available2020-07-10T06:22:35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6-08-
dc.identifier.issn2005-261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429-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비유사 공동브랜딩 상황에서 공동브랜드를 구성하는 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의수준이 어떻게 공동브랜드 브랜드자산과 브랜드태도의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았다. 또한 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의 수준과 함께 비유사 공동브랜드 브랜드자산 및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조절변수로서 조절초점 성향을 제안하고 이를 2(구성브랜드 자산: 많음vs. 적음) × 2(조절초점 성향: 촉진 vs. 방어) 집단 간 요인설계를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비유사 공동브랜딩 상황에서 실험참가자들은 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이 적을 때보다 많을 때 공동브랜드 브랜드자산 및 브랜드태도에 더욱 호의적인 평가를 내리는 것으로 밝혀졌다. 더불어 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과 조절초점 성향 간에 유의미한 상호작용이관찰되었는데 구체적으로 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이 적을 때 촉진초점 성향자가 방어초점성향자에 비해 공동브랜드 브랜드자산과 브랜드태도 평가에 더욱 호의적이었다. 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이 많을 때는 조절초점 성향에 따른 차이가 관찰되지 않았다. 본 연구는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비유사 공동브랜딩의 이론적·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PR실학회-
dc.title구성브랜드 브랜드자산이 비유사 공동브랜드 브랜드자산과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Brand Equity of Constituent Brand on the Co-branding Brand Equity and Brand Attitude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진균-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임연수-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기영-
dc.identifier.doi10.21331/jprapr.2016.9.3.00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PR실학연구, v.9, no.3, pp.188 - 218-
dc.relation.isPartOf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volume9-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188-
dc.citation.endPage21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14039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o-branding between dissimilar product categories-
dc.subject.keywordAuthorBrand equity-
dc.subject.keywordAuthorSelf-regulatory focus-
dc.subject.keywordAuthorConstituent brand-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 fit-
dc.subject.keywordAuthorBrand fit-
dc.subject.keywordAuthor비유사 제품군 공동브랜딩-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자산-
dc.subject.keywordAuthor자기조절초점-
dc.subject.keywordAuthor구성브랜드-
dc.subject.keywordAuthor제품군적합성-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적합성-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School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im, Yon Soo photo

Lim, Yon Soo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