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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먼레일 디젤엔진 발전기의 연소상태 개선에 따른 연비절감을 위한 수치해석Numerical Analysis for Reduction of Fuel Consumption by Improvement of Combustion Condition in a Common Rail Diesel Engine Generator

Other Titles
Numerical Analysis for Reduction of Fuel Consumption by Improvement of Combustion Condition in a Common Rail Diesel Engine Generator
Authors
김승철김청균
Issue Date
2016
Publisher
한국가스학회
Keywords
part-load; common rail; generator engine; fuel consumption
Citation
한국가스학회지, v.20, no.4, pp.58 - 64
Journal Title
한국가스학회지
Volume
20
Number
4
Start Page
58
End Page
6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446
DOI
10.7842/kigas.2016.20.4.58
ISSN
1226-8402
Abstract
차량에 사용되는 주엔진은 부하영역 전체에서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커먼레일 디젤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발전기용 엔진은 아직도 기계적 구성엔진으로 캠으로 구동되는 연료분사밸브가 사용되어지고 있다. 또한, 발전기용 엔진 대부분은 50%이하의 부분부하가 적용되고 있다. 따라서, 전부하에 세팅된 차량용 디젤엔진을부분부하에서 효율적인 운전을 하기 위해서는 연료분사시기 재조정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시설물에 사용되는 엔진발전기의 운용특성을 파악하여 연료분사시기를 재조정함으로서 부분부하 연료소비율을 개선시킨 결과를 연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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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partment of General Studies > Department of General Studie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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