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기법을 통한 효율적 스마트 보행신호등 메커니즘 구축Constructing Effective Smart Crosswalk Traffic Light Mechanism Through Simulation Technique)
- Other Titles
- Constructing Effective Smart Crosswalk Traffic Light Mechanism Through Simulation Technique)
- Authors
- 이현준; 문소영; 김영철; 손현승
- Issue Date
- 2016
- 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Keywords
- 스마트 보행신호 메커니즘 시스템; 교통약자 보행신호등; IOT 보행신호등의 시뮬레이션; 블루투스 신호등; smart crosswalk traffic light mechanism; crosswalk traffic light for handicapped; simulation of the IOT traffic light
- Citation
-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v.22, no.2, pp.113 - 118
- Journal Title
-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 Volume
- 22
- Number
- 2
- Start Page
- 113
- End Page
- 118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8741
- ISSN
- 2383-6318
- Abstract
- 현재 교통약자(장애인, 고령자, 어린이 등)의 보행 속도는 일반인 보다 느려, 기존 신호등의 제한된 시간 동안 안전하게 횡단이 불가능하다. 단지 기존의 보행신호등의 시간을 늘려 해결할 수 있지만 교통약자의 구분 없이 신호 대기 시간만 늘리면 신호등의 효율성이 떨어진다. 본 논문은 스마트 보행신호등과 보행자의 스마트기기 연동 메커니즘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교통약자와 일반인을 구분하여 교통약자에게 추가 보행 시간을 제공으로 교통체증을 최소화 하고자 한다. 스마트 보행신호등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여 교통약자를 식별하는 교통약자 중심의 보행신호등 메커니즘이다. 또한 시뮬레이션 기법을통한 효율적 스마트 보행신호등 메커니즘 구축에 필요한 Data를 추출하고 스마트 보행신호등의 효율성 확인을 위해 가상의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여러 종류의 신호등을 구축하여 인원 증가에 따른 신호대기시간 비교 분석 통해 효율적 시간을 검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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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ctions - Graduate School > Software and Communications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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