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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 활동이 구매의도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감정을 매개효과로Effects of Corporate Social Activities on Purchase Intention and Corporate Image-The Mediating Role of Consumer's Emotion

Other Titles
Effects of Corporate Social Activities on Purchase Intention and Corporate Image-The Mediating Role of Consumer's Emotion
Authors
이승희도재홍한상백강준모
Issue Date
Feb-2011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Social Activities; Visual Communication; Corporate Actions; Purchase Intention; Consumer' Emotion; Corporate Image; 사회적 활동; 비주얼커뮤니케이션; 기업행위; 구매의도; 소비자 감정; 기업이미지; Social Activities; Visual Communication; Corporate Actions; Purchase Intention; Consumer' Emotion; Corporate Image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9, no.2, pp.89 - 100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9
Number
2
Start Page
89
End Page
10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21607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사회적 활동이 구매의도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알아보고, 이 관계 안에서 소비자의 감정은 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는데 있다. 연구 결과 기업의 사회적 활동은 소비자 감정을 매개효과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구축하고, 제품이미지에도 유의한 영향을 줌으로써 구매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기업이 이미지 제고나 개선이 필요할 때, 다른 커뮤니케이션 활동보다도 윈윈전략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사회적 활동의 당위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게 되어 사회적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활동이며, 장기적으로 기업의 이익을 가져다주는 최고의 마케팅전략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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