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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마케팅이 기업유치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Region Marketing Influencing on the Businesses Attraction

Other Titles
A study on the Region Marketing Influencing on the Businesses Attraction
Authors
이승희이홍희남유진김영수도재홍
Issue Date
Mar-2010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Region marketing; Management environment; Life environment; Marketability; Investment supporting environment; Region marketing; Management environment; Life environment; Marketability; Investment supporting environment; 지역마케팅; 기업유치; 도시태도; 투자결정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8, no.3, pp.63 - 77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8
Number
3
Start Page
63
End Page
77
URI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21609
ISSN
2713-6434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지역마케팅이 국내외 기업유치에 미치는 영향 요인을 살펴보는데 있다. 선행연구 및 과거사례를 근거로 본 연구를 위한 가설을 설정하였고, 도시태도 및 투자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경영환경, 생활환경, 시장성, 투자지원환경으로 분류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시장성과 투자지원환경 도시태도와 투자결정에 정의(+)의 결과를 보였으며, 도시태도 역시 투자결정에 정의(+)결과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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