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규모에 따른 6시그마 성공요인의 인식 차이연구 : 공급자 관점에서 바라본 마케팅 성과A Study on the Recognition Difference of the Success Factors of Six Sigma on the Line of Size

Other Titles
A Study on the Recognition Difference of the Success Factors of Six Sigma on the Line of Size
Authors
이승희조영준김연수
Issue Date
Feb-2010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식스시그마 성공 요소; 회사 규모; 품질업무성과; 마케팅 업무성과; 6 Sigma success factors; Company size; Quality performance; Marketing performance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8, no.2, pp.177 - 188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8
Number
2
Start Page
177
End Page
18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21611
ISSN
2713-6434
Abstract
이 논문은 회사 규모에 따라 식스시그마를 채택한 조직의 높은 업무성과에 기여한 성공적 요소들 사이의 차이점을 찾아 실증적 분석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고객 관점에서 이러한 요소들이 마케팅 업무성과에 영향을 미쳤는지 아닌지 실증적으로 분석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하여, 설문조사는 식스시그마를 실행하고 있는 구미 국가공업 단지내에 위치한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조사 하였다. 따라서, 공급자의 관점에서 회사 규모, 마케팅 업무성과의 차이에 따라서 품질 성과의 차이를 실증적으로 증명하였다. 이론적인 모델을 기초로 아홉가지의 가설들이 만들어 졌고, 식스 시그마를 실행하는 회사에서 250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eung Hee photo

Lee, Seung Hee
College of Engineering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