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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가 예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시간해석이론 관점에서The Influence of Hotels'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Value on the Reservation Intention: Temporal Construal Theory Perspective

Other Titles
The Influence of Hotels'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Value on the Reservation Intention: Temporal Construal Theory Perspective
Authors
도현옥김귀곤
Issue Date
2012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hotels' expected service quality; reservation intention; customer value; temporal construal theory; mediating effect; 호텔기대서비스품질; 예약의도; 고객가치; 시간해석이론; 매개효과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0, no.11, pp 307 - 313
Pages
7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0
Number
11
Start Page
307
End Page
313
URI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23240
ISSN
2713-6434
2713-6442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서비스산업의 서비스품질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호텔 서비스예약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대서비스품질에 대한 연구를 제안하고, 시간해석이론관점에서 고객가치의 매개효과를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결과 1) 추상적인 호텔기대서비스품질(구체적인 호텔기대서비스품질)은 고객의 기능적 가치(사회·심리적 가치)보다 사회·심리적 가치(기능적 가치)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 시간해석관점에서 고객의 기능적 가치(사회·심리적 가치)는 호텔이용시점까지의 시간적 거리가 먼(가까운) 경우보다 가까운(먼) 예약의도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호텔서비스를 연구하는 학자들뿐만 아니라 마케팅실무담당자들에게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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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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