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기독교포탈의 고객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비교분석 연구A Study on Comparative Analysis for Service Differentiation of the Christianity Portal

Other Titles
A Study on Comparative Analysis for Service Differentiation of the Christianity Portal
Authors
신호균김준우
Issue Date
2008
Publisher
한국로고스경영학회
Keywords
기독교 포탈; 고객서비스 차별화; 핵심요인; 차별화 전략; Christianity Portal; Customer Service Differentiation; Critical Factors; Differentiation Strategy; Christianity Portal; Customer Service Differentiation; Critical Factors; Differentiation Strategy
Citation
로고스경영연구, v.6, no.1, pp 85 - 104
Pages
20
Journal Title
로고스경영연구
Volume
6
Number
1
Start Page
85
End Page
10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kumoh/handle/2020.sw.kumoh/27563
ISSN
1598-8813
Abstract
본 연구는 고객서비스 차별화에 대한 전략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기독교 포탈을 비교분석하였다. 기독교 포탈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서 이용자에 비해 기대만큼 활성화 되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연구도 거의 없는 실정이어서 이에 대한 고객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전략적 대안이 절실히 요청되고 있는 현실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포탈사이트의 차별화에 대한 선행연구를 기초로 기독교 포탈의 핵심요인을 도출하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독교 포탈사이트를 분석하였다. 이를 기초로 기독교 포탈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의 차별화 전략요인을 도출함으로써 기독교 포탈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사료된다. 본 연구는 이 분야의 선행연구는 물론 이론적인 근거가 부족한 상황에서 진행된 탐색적인 연구의 성격을 가짐으로 조사대상과 연구방법에 있어서 정교한 도구의 사용과 비기독교 포탈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차별화 전략이 향후의 연구 과제라 하겠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