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방의료체험이 한방의료관광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방문한 중국의료관광객들을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양청청-
dc.contributor.author이대휘-
dc.date.accessioned2021-08-11T23:45:45Z-
dc.date.available2021-08-11T23:45:45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issn1738-30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280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한방의료체험이 한방의료관광 브랜드자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방문한 중국의료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분석결과 한방의료체험은 유희적, 교육적, 일탈적, 심미적 체험요인들로 도출되었다. 첫째, 한방의료 유희적 체험요인은 브랜드이미지, 브랜드인지도 및 지각된 품질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둘째, 한방의료 교육적 체험요인은 브랜드인지도와 지각된 품질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셋째, 한방의료 일탈적, 심미적 체험요인들은 브랜드자산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넷째, 한방의료관광 브랜드인지도와 브랜드이미지는 브랜드충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본 연구결과는 한방의료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외국인 의료관광객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하는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관광연구학회-
dc.title한방의료체험이 한방의료관광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방문한 중국의료관광객들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Oriental Medical Experiences on Brand Equity of Oriental Medical Tourism : Focused on Chinese Medical Tourists in the World Traditional Medicine Expo in Sancheong-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대휘-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관광연구저널, v.28, no.7, pp.31 - 47-
dc.relation.isPartOf관광연구저널-
dc.citation.title관광연구저널-
dc.citation.volume28-
dc.citation.number7-
dc.citation.startPage31-
dc.citation.endPage47-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89967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Oriental Medical Tourism-
dc.subject.keywordAuthorOriental Medical Experience-
dc.subject.keywordAuthorBrand Equity-
dc.subject.keywordAuthor한방의료관광-
dc.subject.keywordAuthor한방의료체험-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자산-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Department of Tourism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Dae hui photo

Lee, Dae hui
College of Global Business (Department of Tourism Management)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