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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가 한식이미지, 한식선호도, 한식만족도 및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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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도희-
dc.contributor.author차석빈-
dc.date.accessioned2021-08-12T01:28:01Z-
dc.date.available2021-08-12T01:28:01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issn1229-183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417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방한 중국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류가 한식이미지, 한식선호도, 한식만족도 및 한국방문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았다. 서울시내 고궁및 명동 일원을 방한한 중국인 276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관광객들에게 한류는 한식이미지와 한식선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한식이미지는 한식선호도와 한식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한식선호도는 한식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한국방문의도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한식만족도는 한국 방문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이러한 연구결과로 볼 때 한류는 직접적으로 한식 이미지, 한식선호도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한식의 이미지, 한식선호도, 한식만족도의 매개변수를 통해서도 간접적으로 한국방문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중국관광객들에게는 한류를 통한 한식 이미지를 제고하고, 한식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한국방문을 유도하는 핵심 요소임을시사하고 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외식경영학회-
dc.title한류가 한식이미지, 한식선호도, 한식만족도 및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Korean Wave on Korean Food Image, Food Preference, Food Satisfaction, and Visit Intention to Korea-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차석빈-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외식경영연구, v.16, no.5, pp.7 - 26-
dc.relation.isPartOf외식경영연구-
dc.citation.title외식경영연구-
dc.citation.volume16-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7-
dc.citation.endPage26-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816037-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Korean wave-
dc.subject.keywordAuthorKorean food image-
dc.subject.keywordAuthorFood preference-
dc.subject.keywordAuthorFood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Visit inten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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