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국형 수학교사 전문성 개발 체제(PDS) 모델 구축을 위한 기초 연구A Preliminary Study on Designing PDS Model for Korean Mathematics Teachers

Other Titles
A Preliminary Study on Designing PDS Model for Korean Mathematics Teachers
Authors
이경화나귀수권나영김동원이환철이동환고은성박민선박미미이은정조진우박진형
Issue Date
2012
Publisher
대한수학교육학회
Keywords
Profession development system(전문성 개발 체제); Mathematics teacher(수학 교사); Life cycle(생애주기); Training programs(연수 프로그램)
Citation
수학교육학연구, v.22, no.4, pp 581 - 602
Pages
22
Journal Title
수학교육학연구
Volume
22
Number
4
Start Page
581
End Page
60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5565
ISSN
2288-7733
2288-8357
Abstract
수학교사들의 전문성 개발을 위해 우리나라 상황에 적합하면서 수학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PDS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이에 대한 기초 연구로서, 한국형 수학교사 PDS 모델 구축을 위해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모델을 구성하는 요소를 파악하고, 이에 대해 교사, 연수원 교육전문직, 국외 교육전문가에게 수정 및 보완을 위한 자문을 구하여 모델 시안을 도출하였다. 최종 모델은 생애주기, 프로그램 유형, 참여주체라는 세 개의 성분으로 구성되었다. 이와 함께 한국형 수학교사 PDS 모델에 따른 생애주기별 전문성 개발 주제를 제시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