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틱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일본인 관광객의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 처음 경험집단 대 재 경험집단 간 비교 분석 -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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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차석빈 | - |
dc.date.accessioned | 2021-08-12T03:47:48Z | - |
dc.date.available | 2021-08-12T03:47:48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2 | - |
dc.identifier.issn | 1226-25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5601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는 서울에서 에스테틱 서비스를 받은 방한 일본인 관광객 358명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언어적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인의 도출, 한국에서 에스테틱 서비스를 처음 경험한 집단과 2번 이상 경험한 집단 간의 도출된 요인값 평균값의 차이 분석, 그리고 두 집단 간 언어적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인이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차이분석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분석결과, 먼저 에스테틱 분야에서 종사자의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인은 종사자주도 커뮤니케이션과 고객주도 커뮤니케이션 두 개의 요인이 도출되었으며,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공간행위, 신체외형, 의사언어, 신체언어 등 네 개의 요인으로 도출되었다. 또한 종사자주도 커뮤니케이션, 공간행위, 신체외형, 신체언어 등 네 요인에서 처음 경험집단과 재 경험집단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으며, 재 경험집단의 평균값이 처음 경험집단의 평균값보다 모두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와 더불어 처음 경험집단의 경우는 신체외형, 의사언어, 종사자주도 커뮤니케이션 요인만이, 재 경험집단의 경우는 종사자주도 커뮤니케이션요인만이 서비스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대한관광경영학회 | - |
dc.title | 에스테틱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일본인 관광객의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서비스 처음 경험집단 대 재 경험집단 간 비교 분석 - | - |
dc.title.alternative | The Impact of Esthetic Service Providers’ Communication on Service Satisfaction of Japanese Tourists Visiting Korea - Comparison between First Visitors and Repeat visitors -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차석빈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관광연구, v.27, no.4, pp.455 - 472 | - |
dc.relation.isPartOf | 관광연구 | - |
dc.citation.title | 관광연구 | - |
dc.citation.volume | 27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455 | - |
dc.citation.endPage | 47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1127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Esthetic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Verbal Comm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Nonverbal Commn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Esthetic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Verbal Comm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Nonverbal Commn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에스테틱 서비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만족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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