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소비자의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반기업 인식의 매개효과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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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홍성준 | - |
dc.date.accessioned | 2021-08-12T04:26:41Z | - |
dc.date.available | 2021-08-12T04:26:41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2 | - |
dc.identifier.issn | 1226-613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5852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최근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이슈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신뢰 및 반기업 인식의 매개역할을 조사하였다. 분석결과, 경제적 책임과 법적 책임은 신뢰를 매개로 기업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경제적 책임과 법적 책임은 반기업 인식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러나 윤리적 책임과 자선적 책임은 신뢰와 반기업 인식의 매개효과를 통해 기업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반기업 인식은 신뢰에 영향을 미쳤으며, 신뢰와 반기업 인식은 기업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상품학회 | - |
dc.title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소비자의 기업 평가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반기업 인식의 매개효과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Corporate Evaluation: The Mediating Role of Credibility and Anti-corporate Cogni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홍성준 | - |
dc.identifier.doi | 10.36345/kacst.2012.30.2.01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상품학연구, v.30, no.2, pp.147 - 155 | - |
dc.relation.isPartOf | 상품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상품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30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47 | - |
dc.citation.endPage | 15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6049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경제적 책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법적 책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윤리적 책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자선적 책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뢰 | - |
dc.subject.keywordAuthor | 반기업 인식 | - |
dc.subject.keywordAuthor | economic responsi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legal responsi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ethical responsi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philanthropic responsibiliti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edi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anti-corporate cogniti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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