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서비스품질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전시산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대휘 | - |
dc.contributor.author | 신재기 | - |
dc.date.accessioned | 2021-08-12T06:25:04Z | - |
dc.date.available | 2021-08-12T06:25:04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1 | - |
dc.identifier.issn | 1229-74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691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전시회 서비스품질이 참관객의 구매의도와 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였다. 또한 전시회 참관객의 구매의도, 만족도, 재방문 사이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를 조사하였다.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전시회 서비스품질 중에서 인적서비스와 행사프로그램이 참관객의 구매의도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참관객의 만족도에 있어서는 전시회 서비스품질 중에서 행사프로그램, 인적서비스, 안전성, 접근성 등이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전시회 참관객수 증대를 위해서 참관객의 요구인 인적서비스와 행사프로그램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하며 그 결과 참관객들의 구매의도와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본 연구의 상관관계 분석 결과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구매의도와 만족도를 높이면 참관객의 재방문도 높아지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므로 참관객의 지속적인 재방문을 통한 전시산업 활성화는 결국 전시회 서비스품질의 지속적인 개선 노력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 결과는 국내 전시산업의 지속적인 활성화와 국제적인 전시회로 성장시킬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관세학회 | - |
dc.title | 전시회 서비스품질 평가를 통한 지속적인 전시산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Developing and maintaining the trade show industry through service quality evalu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대휘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관세학회지, v.12, no.4, pp.505 - 525 | - |
dc.relation.isPartOf | 관세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관세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505 | - |
dc.citation.endPage | 52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1467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Trade show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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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visit inten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시회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품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매의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만족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재방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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