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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력 향상 기능성 게임의 학습 효과에 대한 연구A Study on Learning Effect of Serious Game for Memory Improvement

Other Titles
A Study on Learning Effect of Serious Game for Memory Improvement
Authors
이화민홍민
Issue Date
2011
Publisher
한국컴퓨터교육학회
Keywords
기능성 게임; 학습 효과; 기억력 향상; Serious Game; Learning Effect; Memory Improvement; Serious Game; Learning Effect; Memory Improvement
Citation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v.14, no.5, pp.39 - 46
Journal Title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Volume
14
Number
5
Start Page
39
End Page
4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7091
DOI
10.32431/kace.2011.14.5.005
ISSN
1598-5016
Abstract
기능성 게임은 게임적 요소인 재미에 교육과 훈련, 치료 등의 특별한 목적을 부가하여 개발한 게임을 말한다. 최근 국내외 기능성 게임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차세대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기능성 게임 시장은 더욱 다양한 목적과 사용자를 대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견된다.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일반인의 기억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 게임 ‘QUICK REMEMBER 20’을 설계 및 구현하고, 게임 이용자에 대한 사회통계학적 분류에 따른 분석과 게임의 학습 효과에 대한 분석 연구를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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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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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g, Min
College of Software Convergence (Department of Computer Software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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