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표현생활영역'의 중요도 및 실시정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영애-
dc.contributor.author박희숙-
dc.contributor.author곽정인-
dc.date.accessioned2021-09-10T07:28:26Z-
dc.date.available2021-09-10T07:28:26Z-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issn1598-4397-
dc.identifier.issn2635-6066-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1978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표현생활영역'에서 제시하고 있는 교육내용에 대한 중요도 및 실시정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유치원 교육과정 표현생활영역에 대한 검토 및 교사교육을 위한 시사점을 얻고자 하였다. 연구대상은 국공립과 사립유치원 교사 360명을 대상으로 질문지를 배부하여 그 중 272부를 연구대상으로 SPSS 18.0프로그램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세 가지 영역 중 ‘예술적 표현 즐기기'는 중요도 및 실시정도 모두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자연과 생활에서 아름다움 찾아보기’는 중요도 및 실시정도 모두 다른 영역에 비하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관 유형, 교사의 학력과 담당학급 유아연령에 따른 표현생활영역 내용 및 하위내용에 대한 교사의 중요도 및 실시정도 의 유의미한 차이는 항목 따라 다르게 나타났다.-
dc.format.extent19-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보육학회-
dc.title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표현생활영역'의 중요도 및 실시정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Kindergarten Teacher's Perception and Execution on the Contents of 'Express in Daily Life' in the National Kindergarten Curriculum for Young Children-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보육학회지, v.11, no.2, pp 1 - 19-
dc.citation.title한국보육학회지-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9-
dc.identifier.kciidART00156149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dc.subject.keywordAuthor유치원교육과정-
dc.subject.keywordAuthor표현생활영역-
dc.subject.keywordAuthor교사의 인식-
dc.subject.keywordAuthorKindergarten Curriculum-
dc.subject.keywordAuthorExpression in Daily Life-
dc.subject.keywordAuthorTeacher's Perception-
dc.subject.keywordAuthorKindergarten Curriculum-
dc.subject.keywordAuthorExpression in Daily Life-
dc.subject.keywordAuthorTeacher's Perceptio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wak, Jung in photo

Kwak, Jung i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