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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지각된 품질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포스트코로나 시대 함의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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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공윤엽-
dc.contributor.author홍성준-
dc.date.accessioned2021-08-11T08:39:23Z-
dc.date.available2021-08-11T08:39:23Z-
dc.date.issued2020-
dc.identifier.issn2951-049X-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3323-
dc.description.abstract포스트코로나 시대, CSR의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가성비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부상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관계구축 전략으로써 주목받고 있는 CSR이 가성비에 대한 개념이 포함된 지각된 품질에 영향을 미쳐 고객만족을 유발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조방정식(SEM)을 활용해 실증적으로 분석했다. 분석결과, 경로분석 및 부트스트래핑을 활용한 매개효과가 부분적으로 지지되었다. 이상의 결과를 바탕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서 CSR이 효과적인 관계구축 전략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주장할 수 있고, 기업들이 우선적으로 투입해야할 CSR 요소를 파악할 수 있음에 의의가 있다.-
dc.format.extent16-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인문사회 21-
dc.title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지각된 품질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포스트코로나 시대 함의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on Perceived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Focused on the Implications of Post-Corona Era-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인문사회 21, v.11, no.6, pp 1 - 16-
dc.citation.title인문사회 21-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number6-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6-
dc.identifier.kciidART002658968-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dc.subject.keywordAuthor제품품질-
dc.subject.keywordAuthor가격품질-
dc.subject.keywordAuthor고객만족-
dc.subject.keywordAuthor포스트코로나-
dc.subject.keywordAuthorCSR-
dc.subject.keywordAuthorProduct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Price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Post-Coro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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