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및 참관동기가 참관객 만족도,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은주-
dc.contributor.author이대휘-
dc.date.accessioned2021-08-11T18:44:10Z-
dc.date.available2021-08-11T18:44:10Z-
dc.date.created2021-06-17-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issn1738-30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971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및 참관동기가 참관객들의 만족도,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였다. 조사 대상으로는 부산 BEXCO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에 방문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결과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요인들은 인적서비스, 행사프로그램, 유치 및 홍보 등 3가지 요인들로 조사되었으며 인적서비스, 행사프로그램, 유치 및 홍보의 순으로 참관객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참관객들의 참관동기 요인들은 교육성, 유희성, 사교성 등 3가지 요인들로 조사되었다. 분석결과 참관동기들 중에서 교육성과 유희성은 참관객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나 사교성은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관객들의 만족도는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결국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에서 제공되는 서비스품질 향상과 참관동기의 세분화에 따른 참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지속적인 재방문과 추천을 통한 행사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관광연구학회-
dc.title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및 참관동기가 참관객 만족도,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zing the effects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of the International Medical Tourism Convention on participant satisfaction, attendance motivation, revisit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대휘-
dc.identifier.doi10.21298/IJTHR.2016.08.30.8.20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관광연구저널, v.30, no.8, pp.209 - 224-
dc.relation.isPartOf관광연구저널-
dc.citation.title관광연구저널-
dc.citation.volume30-
dc.citation.number8-
dc.citation.startPage209-
dc.citation.endPage22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14365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tional medical tourism-
dc.subject.keywordAuthorConvention and exhibition-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Attendance motivation-
dc.subject.keywordAuthorCustomer 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국제의료관광-
dc.subject.keywordAuthor전시컨벤션-
dc.subject.keywordAuthor서비스품질-
dc.subject.keywordAuthor참관동기-
dc.subject.keywordAuthor고객만족도-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Global Business > Department of Tourism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Dae hui photo

Lee, Dae hui
College of Global Business (Department of Tourism Management)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