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및 참관동기가 참관객 만족도,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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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윤은주 | - |
dc.contributor.author | 이대휘 | - |
dc.date.accessioned | 2021-08-11T18:44:10Z | - |
dc.date.available | 2021-08-11T18:44:10Z | - |
dc.date.created | 2021-06-17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1738-300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sch/handle/2021.sw.sch/971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및 참관동기가 참관객들의 만족도,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였다. 조사 대상으로는 부산 BEXCO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에 방문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결과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요인들은 인적서비스, 행사프로그램, 유치 및 홍보 등 3가지 요인들로 조사되었으며 인적서비스, 행사프로그램, 유치 및 홍보의 순으로 참관객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참관객들의 참관동기 요인들은 교육성, 유희성, 사교성 등 3가지 요인들로 조사되었다. 분석결과 참관동기들 중에서 교육성과 유희성은 참관객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나 사교성은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관객들의 만족도는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결국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에서 제공되는 서비스품질 향상과 참관동기의 세분화에 따른 참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지속적인 재방문과 추천을 통한 행사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관광연구학회 | - |
dc.title | 국제의료관광 전시컨벤션 서비스품질 및 참관동기가 참관객 만족도, 재방문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alyzing the effects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of the International Medical Tourism Convention on participant satisfaction, attendance motivation, revisit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대휘 | - |
dc.identifier.doi | 10.21298/IJTHR.2016.08.30.8.20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관광연구저널, v.30, no.8, pp.209 - 224 | - |
dc.relation.isPartOf | 관광연구저널 | - |
dc.citation.title | 관광연구저널 | - |
dc.citation.volume | 30 | - |
dc.citation.number | 8 | - |
dc.citation.startPage | 209 | - |
dc.citation.endPage | 22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143650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rnational medical tour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vention and exhibi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Attendance motiv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국제의료관광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시컨벤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품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참관동기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만족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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