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선형대수학’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강의 모델 설계 및 적용open access

Authors
박경은[박경은]이상구[이상구]
Issue Date
2016
Publisher
한국수학교육학회
Keywords
Flipped learning; Linear Algebra; Collage mathematics education; 플립드러닝; 선형대수학; 대학수학교육
Citation
수학교육 논문집, v.30, no.1, pp.1 - 22
Indexed
KCI
Journal Title
수학교육 논문집
Volume
30
Number
1
Start Page
1
End Page
2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kku/handle/2021.sw.skku/40760
DOI
10.7468/jksmee.2016.30.1.1
ISSN
1226-6663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문헌 및 사례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플립드러닝 강의 모델을 모색해 보고, 그간 대학에서의 ‘선형대수학’ 강좌를 위하여 시도한 다양한 플립드러닝 강의 경험을 정리하여 ‘선형대수학’ 강의 모델을 개발하고 실제 강의현장에 적용해 플립드러닝의 효과를 연구자의 입장에서 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관점에서도 그 과정과 결과를 분석하며 검증하였다. 그 결과, 플립드러닝은 학생들이 미리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듣고 수업에 참여하므로 다양한 학습자중심의 활동으로 구성이 가능하며, 따라서 수학적 지식 습득에 성취감을 고취시킬 뿐 아니라 학생들의 참여도와 자신감 그리고 도전의욕 증가에 유의미한 영향을 준 것을 충분한 데이터와 설문조사를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하여 분석함으로 확인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ience > Department of Mathematics > 1. Journal Articles
Education >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SANG GU photo

LEE, SANG GU
Science (Mathematic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