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디지털사이니지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옥외광고 디자인 작품 제작 - 환경 공익광고를 중심으로 -Interactive outdoor advertisement design by using digital signage - Environmental public service advertisement -

Other Titles
Interactive outdoor advertisement design by using digital signage - Environmental public service advertisement -
Authors
김은아[김은아]이준서[이준서]
Issue Date
2014
Publisher
디자인융복합학회(구.한국인포디자인학회)
Keywords
Digital signage; Interactive advertisement; Outdoor advertisement
Citation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v.13, no.6, pp.303 - 318
Indexed
KCI
Journal Title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Volume
13
Number
6
Start Page
303
End Page
31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skku/handle/2021.sw.skku/54706
ISSN
2287-4089
Abstract
과거의 광고매체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 4대 매체로 한정적이었으나 현재는 스마트폰, 인터넷,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의 정보를 제어하기 위해 정보 처리 시스템이 개발되었다. 사용자들은 가치가 있는 정보를 선별하기 위하여 능동적으로 정보를 선택하였다. 이에 능동적인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 직관적이며 적극적인 인터랙션이 가능하도록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전통 매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은 단방향이며 수동적인 반면, 새로운 디지털매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은 양방향으로 상호작용하여 소비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최근 많은 상업광고들은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등장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광고에 적용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의 적극적 활용으로 다양한 공간을 넘나드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시도하고 있으나 공익광고는 여전히 전통적 매체에 주로 의존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쌍방향 상호작용이 가능한 옥외 공익광고 제작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디지털포스터 작품제작을 시도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공익광고의 메시지 전달을 달성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rt > Department of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JOON SEO photo

LEE, JOON SEO
Art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